그녀가 되는 날 another 한밤의 도서관

그녀가 되는 날





원제 : 彼女になる日 another (LaLa코믹스)
원작 : 오구라 아카네(小椋アカネ)

사가라 린이찌는 극히 평범...하지 않은 남중생. 체격이 작고 얼굴이 귀여워서 여자아이같다고 놀림을 받을 때가 많고, 그럴 때마다 발끈해서 상대를 쥐어패 놓는 게 일상이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서 갑자기 쓰러진 뒤 우화(羽化)가 찾아왔고, 그대로 여자가 되고 말았다. 절대 여자 따윈 되지 않겠다고 객기를 부리면서 남장하고 그대로 학교를 다니는데, 전부터 아웅다웅하는 사이인 나루미 유우에게 발각당하고 말았다. 동네 방네 소문을 퍼뜨릴 거라 생각하고 좌절에 젖어 있는데, 의외로 비밀을 잘 지켜 주는 데다가 티 안나게 도움까지 준다. 나루미에게 묘한 감정이 들어서 고민중인 사가라. 그런 와중에, 남자일 때부터 몰래 맘에 두고 있던 미소녀 쿠로카와 아유미가 하필 이 시점에서 사귀자고 고백해오는데...

TS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그녀가 되는 날>의 중딩판 스핀오프. 전작과 같은 세계관이고 같은 학교는 아니지만 공간적 배경도 일단 같다(시간적으로는 좀 나중이지만). 그러다보니 전작의 캐릭터가 은근슬쩍 카메오 출연하기도 한다. 전작의 마미야가 자신의 성전환을 열심히 어필하고 다닌 것과는 반대로, 사가라는 주변에 안 들키려고 갖은 애를 쓰는 모습이 안쓰럽기도 하고, 우습기도 하다. 그리고 본작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여성화된 사가라에게 쿠로카와가 교제신청을 한 점인데, 고민하다가 결국 자신이 여자가 되었음을 밝히자, 쿠로카와 본인도 어릴 적에 우화했다고 고백한 점이다. 요컨대 둘 다 남자 출신. 그 때문에 쿠로카와는 여자를 더 좋아한다고. 외모상 역전커플이고 육체적으론 백합, 멘탈리티는 BL이라는 셈이 되는데...작가도 BL인지 백합인지 헛갈린다고 하고 있지만 업계에는 이런 상황을 대비한 용어가 있다. 트랜스레즈비언이라고. 그리고 쿠로카와의 노력(?)덕에 치마도 입어 보고 발렌타인 초콜릿도 만드는 등 조금씩 여성다워지는 사가라. 그리고 여전히 티 안나게 자신을 도와주는 나루미에 대한 감정의 정체가 파악이 안 되어서 고민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1권이 끝났다.

본편 뒤에는 IF 상황으로 즐기는 짧은 번외편이 있는데, 가장 재미있는 것은 나루미까지 우화한 상황. 여자 셋이서 삼각관계가 되어버리고, 쿠로카와의 선택을 받기 위해 사가라와 나루미가 무려 6년간 싸웠다. 그런데 그러는 동안 쿠로카와는 어딘가에서 근사한 남자 친구를 만들었다.

* 전작의 미키가 중학생이 되어 클라스메이트로 카메오 출연하고, 마미야 본인으로 추정되는(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얼굴과 말투는 흡사) 캐릭터도 잠깐 나온다. 아무래도 공무원이 된 듯.

* 전작의 마미야-미요시 커플의 한때를 다룬 단편 '그녀가 되는 날 extra'가 부록으로 실려 있다. 연인사이가 되었음에도 손조차 잡지 못하는 쑥맥 미요시(그런데 연인사이면 이제 성으로 부르는 건 졸업할 때 아니냐구)의 모습을 그렸는데, 특기할 만한 점은 오토코노코가 등장한다! 우화해서 여체화된 게 아니라.

* 1권 발매일이 14년 5월 10일인데, 2권은 15년 2월 발매예정이다. 옛날부터 창작의 고통을 출산의 고통에 비유하는 메타포가 있긴 했지만, 그래도 그렇지 무슨 열 달씩 걸리나? 뭐 하긴 몇 달 정도가 아니라 몇 년에 한 권 나오는 케이스도 없진 않지만.

덧글

  • Wish 2014/07/13 05:22 # 답글

    주인공만 TS하는게 아니라니;;
  • 리리안 2014/07/14 10:17 # 답글

    빨리 번역되라...ㅠㅠ
  • 먹통XKim 2014/07/24 22:40 # 답글

    저 퍼런 머리 여고딩도 남자였다가 여자가 된 친구죠...어릴적에 빨리;
댓글 입력 영역